True Iron – 트랜스포머의 진정한 사운드
True Iron은 Kazrog 가 Devin Powers (Powers Music Company) 와 함께 제작한 NAMM TEC Award 후보 플러그인 입니다 . 빈티지 아날로그 아웃보드 사운드 프로세싱 분야의 유명 기업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진 6개의 클래식 라인 트랜스포머를 정확하게 에뮬레이션합니다. 모델은 UTC 108 X , Malotki E4M – 4001B , Western Electric 111C , Haufe V178, Marinair LO1166/A 및 UTC O-12를 기반으로 합니다 . 보너스: True Iron에 영감을 준 장비(및 제작자)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살펴보세요 .
이 트랜스포머는 믹스와 마스터에 무게, 무게, 둘레를 추가합니다. 플러그인은 조정 가능한 강도, 입력 임피던스, Wet/Dry 비율 및 트랙과 버스에 두꺼운 트랜스포머 채도를 추가하는 특수 "Crush" 컨트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플러그인의 CPU 사용량은 믹스의 모든 트랙이나 버스에 추가하여 전체 믹스에 가상 아날로그 따뜻함을 더할 수 있을 정도로 낮습니다.
https://youtu.be/UA9dFvvOOy8?list=PLIBFLMnC_cgEQABR4wtCe_mCJMCOsu7WM
https://www.youtube.com/watch?v=2alXC_HA5cc
https://tapeop.com/reviews/gear/136/true-iron-plug-in/
True Iron Plug-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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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날로그 장비가 트랙이나 믹스에 "깊이", "무게", "광택" 또는 파악하기 어려운 "접착제"를 어떻게 부여할 수 있는지 언급한 Tape Op 의 수많은 인터뷰와 리뷰를 읽었을 것입니다 .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논의는 50년대, 60년대, 70년대의 클래식 프리앰프, EQ 및 컴프레서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이러한 자랑스러운 프로세서 중 다수는 플러그인으로 모델링되어 끝없는 아날로그 대 디지털 논쟁에 더 많은 입증과 시연을 추가했습니다. 한편, 인디 플러그인 개발자 Shane McFee(Kazrog)는 작곡가/프로듀서 Devin Powers(Powers Music)와 긴밀히 협력하여 칭찬받는 장비의 사운드에 필수적인 개별 트랜스포머를 모델링했습니다. 그 결과 Ampex, Urei, Neve, Rhode und Schwarz, Siemens, Neumann 및 Telefunken에서 만든 빈티지 장치에 있는 6가지 서로 다른 변압기의 에뮬레이션을 통해 하나의 오디오 라우팅을 가능하게 하는 AAX/VST/AU 플러그인인 True Iron 이 탄생했습니다. .
F. Reid Shippen [ Tape Op #125 ] 작년에 Devin의 스튜디오 중 한 곳에서 Devin Powers를 방문했을 때 나는 내가 본 것 중 가장 인상적인 튜브 리미터 컬렉션을 포함하여 그가 소유한 황금 시대 장비의 일부를 보았습니다. 또는 심지어 한 곳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Devin은 또한 자신이 비축해 놓은 특정 트랜스포머의 장점을 설명하고 이 플러그인에 영감을 준 맞춤형 멀티채널 트랜스포머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면서 우리를 그의 뒷방으로 안내했습니다. 투어 영상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대신, Kazrog 웹사이트에서 True Iron 사용자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여 플러그인에서 모델링된 트랜스포머의 역사를 읽어볼 것을 제안합니다 .
역사는 제쳐두고, 플러그인의 소리는 어떻습니까? Reid가 나에게 말했듯이, " True Iron은 빈티지 트랜스포머의 작동과 똑같이 작동합니다. 때로는 멋지고 때로는 마술적입니다. 마술적일 때는 정말 마술적입니다. 이 새로운 Kenny Chesney 음반에서는 밤낮이 가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아웃보드 처리를 위해 패치베이에 연결된 여러 쌍의 베어 트랜스포머를 포함하여 부러워할 만한 장비 컬렉션을 보유한 사람이 만든 것입니다. 반면, 트랜스포머 장착 장비를 통한 녹음이나 믹싱의 맥락 외에는 오디오 트랜스포머에 대한 경험이 없습니다. 하지만 나는 리드의 의견에 동의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대부분의 오디오 프로세서와 마찬가지로 True Iron이 현재 프로젝트에 음향적으로 적합하지 않은 경우를 빨리 압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별다른 조작 없이도 최적의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UI는 사용하기 쉽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깊이가 있습니다. 메인 컨트롤은 트랜스포머 선택을 위한 6개 위치 스위치, 게인을 위한 크러시 노브, 포화/비선형성을 위한 강도 노브, 습식/건식 믹스 노브입니다. 더 작은 컨트롤을 사용하면 Crush x2, Unity/Boost 레벨, Morph 짝수 조화 채도 및 DNA 고급 모델링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Chris Brokaw Rock Band(Come, Codeine, Lemonheads, Drop Nineteens, Juned 등)의 새 앨범을 위한 초기 믹스를 설정하는 동안 많은 레이어드 기타와 일렉트릭 베이스를 위한 "공간"을 찾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왜곡이 풍부했습니다. 그에 비해 보컬은 너무 순수하게 들렸습니다. Chris가 지적했듯이 혼합물은 겔화되지 않았습니다. (아날로그가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노래는 API, Avedis 및 Hamptone 프리앰프를 사용하여 추적되었습니다. 또한 드럼 마이크는 원래 Empirical Labs EL-7 FATSO Jr. [#24] 채널을 통해 녹음되었습니다. TL Audio 컴프레서를 통한 베이스 앰프, Retro Instruments 및 Highland Dynamics 프로세서를 통한 보컬.) 보컬과 악기에 다양한 플러그인을 시도했고 믹스 버스에 여러 아날로그 프로세서를 패치했습니다. Chris가 보컬이 여전히 믹스에 잘 맞지 않는다고 언급한 후, 저는 트랙에 True Iron을 인스턴스화했습니다. Chris의 보컬에 적합한 효과를 찾았음을 깨닫는 데는 6개의 트랜스포머를 순환하면서 Crush 및 Strength 노브를 돌리는 데 1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Haufe V178 트랜스포머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트랜스포머는 낮은 볼륨에서 넓은 하모닉 광택을 추가하지만 강하게 구동하면 낮은 차수의 홀수 하모닉스를 심하게 밀어냅니다. 마치 마법처럼 Chris의 목소리는 필요할 때 레벨을 추가하거나 타지 않고도 더욱 강해졌습니다. Claudia Groom의 보컬에서는 모든 짝수 배음을 강조하는 UTC O-12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확률적으로 트랜스포머 모델이 포화 상태로 구동되면 세 번째 고조파만 눈에 띄게 됩니다. 이 추가 "설탕"은 Claudia가 아름답게 부르는 비브라토에 완벽하게 작동했습니다. 믹스 버스에는 Western Electric 111C를 적용했는데, 이는 모든 모델 중에서 가장 큰 스윗 스팟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3차 고조파가 울퉁불퉁한 디스토션으로 급격하게 상승하기 전에 짝수 고조파를 추가합니다. Drive를 미묘하게 추가하고 Wet/Dry를 혼합하여 믹스에서 완전히 제거하지 못한 중저음의 탁함을 믹스의 무게를 잃지 않고 중저음의 깊이로 다시 칠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믹스는 겔화되고 보컬도 제대로 자리를 잡았지만 True Iron 의 용도를 한 가지 더 찾았습니다 . 다양한 딜레이와 리버브 플러그인 앞에는 처음부터 3차 하모닉을 강조하는 UTC HA 108X를 배치했습니다. 드라이브를 켜면 홀수차 고조파로 인해 더욱 두꺼워집니다. 각 딜레이와 리버브에 대해 True Iron 의 Drive 및 Wet/Dry 믹스의 양을 조정하여 효과의 질감을 다양하게 했습니다.
이러한 믹스에서 True Iron을 설정하는 동안 플러그인이 볼륨 램프로 인/아웃 모드 사이를 전환하는 전용 지연 보상 바이패스를 제공하여 현재 설정이 미묘하거나 충분히 투명할 때 A/B'를 용이하게 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in/out 상태에서 점프하여 발생하는 팝은 비교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플러그인을 열 때마다 거대한 스큐어모픽 렌더링을 보는 데 지쳐서 결국 Cubase에서 제공하는 일반 편집기 보기로 전환했습니다. (적어도 UI는 Windows OS의 높은 DPI 모니터에서 확장됩니다. 이는 대부분의 플러그인 게시자가 아직 파악하지 못한 것입니다.) 또한 플러그인의 대역폭은 22kHz에 불과합니다. 세션이 96kHz 또는 192kHz인 경우에도 True Iron을 통해 처리된 모든 오디오는 20kHz에서 3dB 감소합니다. (Wet/Dry Mix 노브를 사용하는 경우 Dry 신호는 전체 대역폭으로 통과됩니다.)
트랜스포머는 신호를 평범하고 단순하게 왜곡하지만 때로는 그 왜곡이 마술처럼 느껴집니다. 특히 트랙이나 노래의 조화 에너지가 음악적으로 역동적인 방식으로 재분배될 때 더욱 그렇습니다. True Iron은 복잡한 컨트롤이나 판독하기 어려운 미터 없이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플러그인이 모든 것에 적합한 것은 아니며, 녹음이 잘 안 된 트랙에 대한 만병통치약도 아닙니다. 하지만 아날로그 장비와 관련된 바람직한 특성(깊이, 무게, 광택, 접착제) 중 일부를 믹스에 부여하는 사례를 많이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Transformers Modeled
"108X" (UTC HA 108X 기준)
Ampex가 1950년대에 Redwood City California에서 최초의 상업용 뮤트트랙 머신과 프리앰프 머신을 만들었을 때, 그들은 뛰어난 사운드 스테이지와 30Hz에서 20kHz 이상의 뛰어난 주파수 응답을 위해 UTC 100 시리즈 트랜스포머를 선택했습니다.
고전적인 LA2A 리미터가 만들어졌을 때, 유일한 실제 입력 변압기 선택은 UTC HA100x였습니다. UTC는 초기 역사 동안 거의 모든 유니버설 오디오/UREI 컴프레서, 리미터, 프리앰프 채널 및 EQ에 사용되었습니다. 아웃보드 레코딩 기어의 양과 UTC 100 시리즈를 사용하여 만든 기록은 사실상 끝이 없습니다. UTC HA108x는 따뜻하고 두꺼운 사운드가 맛있고 고조파이며 진정한 미국 클래식입니다.
"4001B" (Malotki E4-M 4001B 기준)
1953년에 로드앤드 슈바르츠는 U23 리미터를 개발했고, 1954년 말에 상업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이 장치는 디자인과 사운드 모두 페어차일드 660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리미터는 말로트키 입출력 트랜스포머를 사용했습니다. U73b 리미터(독일식 페어차일드로 간주됨)로 발전하면서 더 작지만 유사한 트랜스포머가 사용되었습니다. 다너, 하우페, 말로트키는 모든 제조업체에서 가장 높은 충실도를 자랑하는 유럽 변압기 중 일부이며 노이만, 텔레펑켄, 탭, 지멘스, 로렌츠, 마이학 및 다양한 마스터링 및 믹싱 콘솔에서 볼 수 있습니다. U73b와 같은 다양한 압축기/리미터 외에도 U73b와 같은 다양한 압축기/리미터가 있습니다,
Malotki 4001b는 195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초반까지 유럽에서 생산, 마스터링 및 상업적으로 출시된 거의 모든 레코드의 미드/사이드 마스터링 프로세스에 사용되었습니다.
V71은 오직 말로트키에 의해서만 만들어졌고, 모든 말로트키 변압기들을 사용했습니다. 이전에, V72a, V72, 그리고 V76 (후에 지멘스에 의해 만들어짐)의 더 희귀한 버전은 비틀즈의 초기 녹음들의 거대한 부분으로 알려졌습니다. 말로트키는 그들의 역동적인 소리와 10Hz에서 거의 100kHz에 이르는 뛰어난 주파수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V178" (Haupe V178 기준)
하우페는 말로트키와 함께 빈티지 아날로그 장비의 황금기에 유럽에서 가장 지배적인 두 개의 고급 변압기 제조업체였습니다. 하우페 V178은 노이만, 텔레펑켄, 지멘스, 탭 그리고 다른 회사들에 의해 무수한 녹음기, 프리앰프 그리고 다른 오디오 제품들에 사용되었습니다. 우리가 하우페에 대해 알고 있는 많은 것들 중 아마도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Georg Neumann GmbH Company에 의해 만들어진 어떤 종류의 하우페 변압기가 포함되지 않은 마이크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매우 역동적이고 풍부하며 완전한 사운드를 공유하며, 사랑스러운 하단과 상단 미드레인지 푸시, 행복감과 고조파, 거의 톤처럼 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이만은 이 변압기들이 특별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습니다!
"111C" (Western Electric 111C 기준)
뛰어난 음향 무결성과 넉넉한 헤드룸 용량으로 오랫동안 유명한 웨스턴 일렉트릭 111C는 여전히 오늘날 대부분의 오디오 트랜스포머(전부는 아닐지라도)를 능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높은 상대적 투명도를 유지하면서 청취 경험에 아날로그적인 따뜻함을 더하면서도 CD 플레이어를 실행하기 위해 고급 오디오 애호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디지털 레코딩 작업을 하는 레코딩 엔지니어와 프로듀서들도 이 2lb에서 나오는 풍부한 따뜻한 사운드에 푹 빠졌습니다. 놀랍습니다. 원래 라디오와 전화 전송 라인에 사용되었던 웨스턴 일렉트릭이 만든 모든 것은 오늘날에도 능가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은 표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WE111c는 밀고 나가면서 두껍고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마스터링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추천합니다.
"1166" (Marinair LO1166/A 기준)
Vintage Marinair LO1166/A Transformers는 원래 Neve 1073 mic 프리앰프/EQ 및 1272 mic/channel 프리앰프에 사용된 것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이 트랜스포머는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며, 더 이상 판매되지 않는 드문 경우에 고가이며, 전 세계의 수많은 레코드에서 사용되는 풍부한 중간 초점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O-12" (UTC O-12 기준)
UTC O-12 입력 트랜스포머는 UREI Revision "A" Blue Stripe 1176 컴프레서에 사용되었으며, 모든 클래식 리비전 "F"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 공격적인 트랜스포머는 오래된 빈티지 유닛의 사운드와 많은 관련이 있으며, 작은 크기로 인해 "오너"로 분류되지만 모두 자신만의 큰 사랑스러운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