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IXLAND] SUBLOOM (The next generation of drum mixing plugins)

728x90
반응형

 

 

그래미상을 수상한 믹스 엔지니어 제시 레이 어너스터와 키이브 오디오의 에디 루치올라가 개발한 Subloom은 소스 드럼과 트리거 사인파를 믹싱하기 위한 2채널 콘솔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LPF, HPF, 3밴드 EQ(니브)가 있는 EQ 섹션, 과도 및 채도 제어, 라이브 드럼 헤드의 자연스러운 공명 동작을 에뮬레이트하는 혁신적인 "피치 드라이브" 기능이 있는 유연한 하위 합성 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강력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믹스의 저음에 깊이와 펀치를 더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설명되는 Pitch Drive 섹션을 사용하면 트랙의 템포와 동기화하여 저음 톤을 블룸, 스윕, 드라이빙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 효과의 속도, 범위 및 감쇠를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Subloom은 포괄적인 기능 세트 외에도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었습니다. 왼쪽에 있는 "원시" 드럼을 다이얼 인하고, 오른쪽에 있는 원하는 "서브"를 다이얼 인하고, 두 채널 볼륨 페이더를 사용하여 함께 블렌딩하면 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또한 명확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초보자 친화적인 사전 설정을 갖추고 있어 시작하기 쉽습니다.

Ernster는 "Subloom은 드럼 믹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믹서나 프로듀서에게 완벽한 도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지난 1년 동안 제 드럼 믹싱에 게임 체인저였고, 모든 믹서나 프로듀서에게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gLEjAB3aKk

 

https://www.youtube.com/watch?v=9GqDryyUcN8

 

 


https://tapeop.com/reviews/gear/160/subloom-kick-drum-plug-in/

 

Subloom Kick Drum Plug-In

Tape Op is a free magazine exclusively about recording music. Subscribe (yep, for free) at tapeop.com.

tapeop.com

표면적으로는 킥 드럼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드럼 믹싱 도구인 Subloom 은 믹서의 워크플로, 특히 Jesse Ray Ernster [ Tape Op #151 ]를 기반으로 하는 플러그인 중 하나이며, 단일 "2채널" GUI에서 여러 기능을 결합합니다. 킥 드럼 믹싱을 위한 내 플러그인 체인을 볼 때, 보통 EQ, 직접 압축, 병렬 제한, 병렬(실제 또는 가짜) 서브 킥, 그리고 가끔씩 가변 위상 조정 및/또는 과도 셰이핑이 보입니다. Subloom 은 "킥" 채널의 고/저역 통과 필터링, 가산 공명, Neve 스타일의 3밴드 EQ(사전 또는 사후), 과도 제어 및 채도를 통해 이러한 많은 부분을 처리에 적용합니다. 초기 아날로그 시대에, 제대로 녹음되지 않은 드럼에 합성적인 로우 엔드를 추가하기 위해 킥에서 게이트된 40Hz 테스트 톤을 트리거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옛날에는 이 깊은 음표를 조금만 섞어도 빠진 사운드를 채울 수 있었고, 가장 멋진 힙합 트릭이기도 했습니다. Subloom의 "sub" 채널 사이드는 이 옵션을 제공하며, 피치 선택, 게이팅 컨트롤, 피치 다이브(피치를 친 후 피치를 떨어뜨림), 그리고 "킥" 채널과 동일한 다재다능한 채도 섹션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엔지니어가 드럼 사운드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세션에서 Subloom을 테스트했습니다. 킥에서 저는 이미 마이크 프리앰프 오버로드로 인한 여러 클릭을 세심하게 제거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상한 "에코" 사운드(나쁜 킥 페달? 형편없는 기술?)를 제거하기 위해 게이트를 걸고 모든 히트가 여전히 존재하는지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SPL Transient Designer [ Tape Op #21 ]를 추가한 저의 평소 플러그인은 꽤 괜찮은 "인디 록" 유형의 사운드를 제공했습니다. 트랙을 복사하고 Subloom을 삽입했을 때 훨씬 더 제어되고 더 큰 "록" 느낌을 빠르게 다이얼 인했습니다. 이 트랙에는 "서브" 채널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다행히도 작업할 수 있는 적절한 자연스러운 저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섹션을 가지고 놀았을 때 얼마나 완벽하고 깊은 음(21Hz)을 추가할 수 있는지에 놀랐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모니터가 없다면 항상 고품질 헤드폰으로 "아래"에 무엇을 추가하는지 확인하세요! 정중한 서브 톤을 넘어, 저는 "서브" 섹션으로 완전히 미친 듯이 엉망진창인 신디사이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자 기반 믹스 클라이언트의 믹스에서 시도하는 것은 굉장했습니다. 맥박이 치는 노트와 포화된 드럼 머신 비트를 추가하면 멋진 방식으로 원시 트랙에서 크게 바뀌었습니다.

평소의 로그 엔지니어 방식으로, 저는 킥 드럼이 아닌 다른 소스에 Subloom 을 시도했습니다 . 꽤 둔한 스네어에 스냅과 바디를 추가할 수 있었지만, 드럼 사운드가 많이 바뀌었고, 저는 이걸 극도로 절박한 트랙에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베이스에서 인상적인 산업적 채도를 얻었지만, 베이스 앰프 시뮬레이터가 죽은 듯한 DI 트랙에 추가할 수 있는 것을 모방할 만한 프로세싱은 없습니다. 채도와 EQ는 뾰족한 리드 보컬을 만드는 데 꽤 잘 작동했고, 그런 것이 필요하다면 서브 피치를 추가하는 것은 매우 이상했습니다!

컨트롤이 많아서 처음에는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원하는 것을 꽤 빨리 얻었고, 사용하면서 GUI "믹서" 레이아웃이 매우 합리적입니다. Subloom은 필요할 때 많은 창의적인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흥미진진하고 실용적인 킥 드럼 사운드를 설정하기 위한 많은 컨트롤을 한 지붕 아래에서 제공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