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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821 MDN Tape - Pulsar Modular Audio Plugins
The 821A is the first multitrack tape machine that doesn’t use a transformer. It doesn’t have a capstan or a pinch roller, so the tape path is free to move without any resistance or audio signal degradation. For the first time, engineers and produc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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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1A는 변압기를 사용하지 않는 최초의 멀티트랙 테이프 머신입니다. 캡스턴이나 핀치 롤러가 없으므로 테이프 경로는 저항이나 오디오 신호 저하 없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엔지니어와 프로듀서는 과도한 전자 장치의 간섭 없이 녹음 과정의 물리 법칙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테이프의 변형되지 않은 사운드를 경험했고, 스튜디오 바닥에서 포착된 내용을 고객에게 더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P821 MDN 테이프는 The Wall, Aja, Rumours 등의 상징적인 앨범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Producer's Workshop에서 활용되었던 Marc Daniel Nelson의 개인 Stephens 821 2인치 테이프 머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P821 시그니처 사운드는 매우 개방적이고 큰 음향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이프 머신에는 전자 장치가 거의 없고 변압기가 전혀 없기 때문에 사운드 스테이지가 방대하고 공격적인 압축이나 클램핑이 없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테이프를 듣고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 수 있는 최초의 유형의 플러그인입니다.
이제 P821 MDN Tape 플러그인을 들으면 같은 경험이 재현됩니다. 정말 놀랍고 다른 어떤 것과도 다릅니다.
특징
- 변조가 꺼져 있을 때는 샘플 지연 보상이 0이고, 켜져 있을 때는 1.1ms입니다.
- 두 가지 전설적인 테이프 공식: 900과 456.
- 속도: 15ips와 30ips.
- 진짜 테이프 히스 발생기(잡음이 아님).
- 선반 이전/이후 EQ.
- 낮음 및 높음 바이어스 제어.
- 듀얼 입력/출력 바늘이 있는 VU 미터.
- 피드백과 필터링 기능을 갖춘 테이프 지연 회로.
- 변조 회로 - 테이프 플랜징을 사용한 와우 & 플러터(느리게/빠르게)
https://www.youtube.com/watch?v=Eh3ZRVfzSfo&t=1s
456: 900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헤드룸으로 높은 레벨을 처리하므로 동일한 입력 레벨에서 포화도가 더 높습니다.
포화도가 높습니다. 따뜻한 미드 포워드 특성으로 잘 알려진 이 제품은 약간의 압축이 가미된 관대하고 클래식한 아날로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자연적으로 높은 노이즈 플로어가 시그니처 사운드의 일부이지만 모든 상황에 적합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MDN 테이프는 히스 레벨을 제어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900: 높은 헤드룸과 낮은 왜곡으로 깨끗하고 확장되며 정확합니다. 이 공식은 선명도와 투명도를 제공하며,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뛰어난 신호 대 잡음비를 제공합니다. 456의 뚜렷한 색채감은 부족하지만 깨끗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데 탁월합니다.
LO BIAS: 기본값(0): 일관된 저주파 응답, 제어된 왜곡 및 균형 잡힌 다이나믹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시계 반대 방향: 저역이 더 풍성해지고 펀치가 덜 강조되고 동적 움직임이 줄어듭니다.
시계 방향: 저음이 더 왜곡되어 선명도가 떨어지고 느슨해지며 제어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HI BIAS: 기본값(0): 균형 잡힌 주파수 응답과 왜곡 제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시계 반대 방향: 왜곡이 부드러워지고 고주파가 부드러워지며 과도 주파수가 더 둥글어집니다.
시계 방향: 왜곡과 고주파 응답이 증가하고 과도 응답이 더 선명하고 뚜렷해집니다.
PRE 위치는 테이프의 포화 및 압축 특성이 적용되기 전에 주파수 응답을 조정하여 테이프가 다른 주파수에 반응하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이프 전 고음을 높이면 해당 주파수에서 테이프 압축 효과가 더 뚜렷하게 나타나고, 테이프 전 저음을 줄이면 포화 단계에서 과도한 저음 축적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OST 위치는 테이프에 특성을 부여한 후 톤 밸런스를 다듬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손실된 고주파를 복원하거나, 과장된 고조파를 길들이거나, 테이프 자체가 신호에 반응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지 않고 미묘한 톤 조정을 할 때 유용합니다.
고주파 응답(고음)
15 ips
롤오프: 테이프 헤드 갭 정렬의 제한과 파장 제약으로 인해 고주파(~15kHz 이상)가 부드럽게 감쇠됩니다.
○ 사운드: 거칠지 않은 부드럽고 관대한 고음으로 디지털 눈부심이나 깨지기 쉬운 소스를 마스킹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 30IPS
○ 확장된 고음: 20kHz 이상의 주파수를 캡처하여 더 많은 공기, 디테일 및 일시적인 선명도(예: 심벌즈, 어쿠스틱 기타의 반짝임)를 보존합니다.
○ 사운드: 선명도가 뛰어난 보다 선명하고 임상적인 고음으로 고음질 클래식 또는 재즈 녹음에 선호됩니다.
미드레인지(보컬, 기타, 건반)
15 ips
○ 채도: 테이프 채도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미드레인지 주파수(1~5kHz)가 미묘하게 강조되어 따뜻함과 전진성을 더합니다.
채도: 중음의 부드러운 하모닉 왜곡이 보컬이나 기타의 거친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만들어 접착된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 30IPS
○ 중립성: 색채가 적은 평탄한 중역 응답으로 악기의 자연스러운 음색을 보존합니다.
과도 디테일: 빠른 테이프 속도가 더 선명한 트랜지언트를 포착하여 중음을 더욱 정확하고 현대적인 사운드로 만들어줍니다.
저주파 응답(베이스)
15 ips
헤드 범프: 테이프 헤드 형상으로 인해 약 50~100Hz의 공진 피크가 킥 드럼과 베이스 라인에 따뜻함과 펀치를 더합니다.
롤오프: ~40Hz 이하의 저음이 약간 감쇠될 수 있지만 헤드 범프가 저역의 무게감을 강화하여 이를 보완합니다.
● 30Ω
○ 더 단단한 저음: 헤드 범프 감소(~100~200Hz로 더 높게 이동) 및 서브 베이스 응답 확장(30Hz 미만)으로 더 깨끗하고 제어된 저음.
정확도: 저음의 선형성이 향상되어 전자 음악이나 정밀한 저음 재생이 필요한 장르에 이상적입니다.
Noise Floor & Signal-to-Noise Ratio (SNR)
15ips
○ 더 높은 소음: 느린 속도(초당 헤드를 통과하는 자성 입자 수 감소)로 인해 테이프 히스 소리가 더 크게 들립니다. SNR은 일반적으로 ~60~65dB입니다(HISS
트림 팟을 사용하여 SNR을 에뮬레이트합니다.)
○ 완화: 노이즈 감소 시스템(예: Dolby A)은 히스를 마스킹하기 위해 15개의 ips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HISS 트림 포트는
이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30 ips
○ 노이즈 감소: 테이프 히스가 15ips에 비해 ~3~6dB 감소하여 ~67~72dB의 SNR을 달성합니다(필요한 노이즈 수준을 얻으려면 HISS 트림 팟 사용
수준).
○ 선명도: 배경 소음이 작아져 음악적 디테일(리버브 꼬리, 숨소리)을 더 조용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Dynamic Range & Saturation
15ips
○ 더 부드러운 채도: 테이프가 더 일찍 포화되어 믹스를 접착하는 따뜻한 음악적 압축을 생성합니다. 록, 소울, 로파이 미학에 선호됩니다.
○ MOL(최대 출력 레벨): 더 낮음(1% THD에서 ~+9dB), 창의적인 효과를 위해 의도적인 테이프 왜곡을 장려합니다.
● 30IPS
○ 더 높은 헤드 룸: 더 큰 MOL(~+12dB 이상)은 더 깨끗한 과도 신호와 적은 왜곡으로 더 큰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과도 충실도: 날카로운 공격(예: 스네어 타격, 피아노 스타카토)을 번짐 없이 보존합니다.
Summary of Tonal Differences
15 ips: 따뜻하고 두꺼운 저음, 전진하는 중음, 부드럽고 롤오프되는 고음, 높은 노이즈, 뚜렷한 채도.
30입: 더 단단한 저음, 중립적인 중음, 섬세하고 확장된 고음, 낮은 노이즈, 깔끔한 다이내믹스
원하는 경우 15 IPS를 선택합니다:
○ 빈티지한 색감과 접착제.
불완전한 녹음을 위한 관대한 매체.
록, 블루스 또는 레트로 장르에서 아날로그적인 따뜻함을 강조하는 데 적합합니다.
● 원하는 경우 30 IPS를 선택합니다:
○ 고음질 투명도.
○ 어쿠스틱 또는 오케스트라 음악을 위한 확장된 주파수 응답.
깨끗한 현대적 프로덕션에서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합니다.
15ips는 캐릭터에, 30ips는 충실도
팁: P821 MDN 테이프 플러그인의 여러 인스턴스를 통해 그룹 및 버스 트랙을 바운스할 때 테이프의 로우엔드 범프 컴파운딩에 주의하세요. 추적하는 동안 베이스를 롤오프했다가 믹스다운(테이프 후) 중에 다시 가져와서 맛을 보세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저음을 너무 많이 추가하지 않고도 테이프를 포화시킬 수 있습니다.
Hiss 히스: 히스 트림 포트를 사용하면 테이프 히스의 추가 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테이프 히스는 아날로그 자기 테이프 레코딩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고주파 노이즈입니다. 자기 입자의 크기와 분포의 차이로 인해 테이프 포뮬러에 따라 히스의 양과 특성이 달라집니다. 핑크나 화이트 노이즈와 달리 테이프 히스는 테이프 히스 그 자체로만 설명할 수 있는 뚜렷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요인이 P821 MDN 테이프 히스 특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456 히스는 중-고주파수에서 더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빈티지한 특성을 더할 수 있지만 조용한 구간에서는 산만할 수 있습니다.
900 히스는 일반적으로 더 부드럽고 방해가 적으며 주파수 분포가 더 균형 잡혀 있습니다.
테이프 속도가 빠를수록 신호 대 잡음비가 증가하기 때문에 30ips에서는 15ips에 비해 히스가 감소합니다.


Tips & Tricks
[클레이 블레어] 저급 빌드업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그게 바로 테이프가 하는 일이죠. 30ips를 사용하면 그 정도는 줄어들고 상단 응답은 더 선명해지지만 색감이 약간 손실됩니다. 모든 테이프 기계는 헤드에서 큰 로우 엔드 범프와 NAB 이퀄라이제이션이 발생합니다. 아름답습니다! 실제 테이프 기계로 녹음할 때 주로 해야 하는 커팅도 가능합니다. 이 믹스에서는 모든 것이 하이패스 필터링됩니다. 스티븐스가 제공하는 것]의 대부분은 조화롭고 아름답기 때문에 독특한 채도에 집착하게 됩니다.
[힐튼 스트라우드] 그룹/버스 및 믹스 버스에 인스턴스를 쌓을 때 W&F(와우 & 플러터)를 끄면 더 좋습니다. 이는 주로 댄스 음악 장르, 특히 드럼, 킥, 베이스에서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456 릴 테이프와 900 릴 테이프는 자기 특성과 배합이 다르기 때문에 -18dB 신호가 다르게 등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등록의 차이는 주로 톤 컬러링, 노이즈 플로어 및 동적 응답에서 발생합니다. 테이프 압축 및 색상을 얻으려면 456보다 900 포뮬러를 더 밀어 넣어야 합니다.
피드백은 단순한 딜레이를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도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0~30% 정도의 낮은 피드백은 하나의 짧은 반복을 생성하여 로커빌리, 컨트리, 빈티지 스타일의 레코딩에 자주 사용되는 클래식 슬랩백 에코를 만들어냅니다. 30~60% 범위의 중간 피드백은 기타, 보컬 또는 신디사이저에 리듬감을 더할 수 있는 몇 가지 뚜렷한 반복을 생성합니다. 보다 분위기 있는 텍스처를 원한다면 60~90% 사이의 높은 피드백을 사용하면 길고 진화하는 에코를 생성해 공간감이 있는 믹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100% 이상으로 극한으로 올리면 딜레이가 자체 진동하여 사운드 디자인이나 아방가르드 음악에서 자주 사용되는 실험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