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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MF] MagicDeathEye (stereo) Mastering Compressor & EQ 매뉴얼(sos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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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압축기는 마스터링과 버스 압축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원래 하드웨어가 오늘날과 같이 되기까지 수년의 개발이 필요했습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많은 다른 믹스 및 마스터링 엔지니어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문 마스터링 엔지니어가 개발했습니다. 따라서 귀하에게 제공되는 것은 DDMF가 세심하게 모델링하고 수고하고 관리하는 잘 테스트되고 조정된 걸작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그것을 즐기고 우리만큼 그것을 사랑하기를 바랍니다!

 

인터페이스의 대부분의 컨트롤은 실제 하드웨어 압축기처럼 작동합니다.

 

Input knob 

입력 노브는 컴프레서 앰프와 사이드 체인에 공급되는 신호의 양을 제어합니다.

 

Threshold knob 

쓰레숄드 노브는 더 높은 쓰레숄드 설정으로 더 많은 게인 감소를 생성하는 압축 타이밍 회로에 공급되는 신호의 양을 제어합니다.

 

Output knob 

플러그인에서 나오는 신호의 양을 제어합니다.

 

Time knob 

컴프레서의 어택 및 릴리스 엔벨로프를 제어합니다. (1) 가장 빠른 어택 및 릴리스, (4) 가장 느립니다. (5) 및 (6)은 이중 릴리스 설정으로 초기 빠른 릴리스와 느린 릴리스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The attack switch 

전체 어택 시간을 전역적으로 각 타임 노브 설정에 대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빠름, 보통 또는 느림.

 

The Thresh link switch 

왼쪽 및 오른쪽 사이드 체인 정보를 결합하여 왼쪽 및 오른쪽 압축이 정확히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스위치를 끄면 프로그램 자료가 각 면에서 수행하는 작업에 따라 각 면이 압축됩니다. 음악은 스위치를 켜면 더 타이트하게 들릴 수 있지만 스위치를 끄면 다이나믹하게 더 넓어집니다.

 

The 200Hz flter switch 

사이드 체인으로 전송되는 200Hz 미만의 주파수를 차단합니다. 따라서 컴프레서는 스위치를 올리면 로우 엔드에 덜 반응합니다. 전체 프로그램의 주파수 응답은 여전히 ​​뚱뚱합니다. 킥 드럼이 압축기를 너무 많이 펌핑하는 경우 시도해 보십시오.

 

The side chain switch 

외부 "키 입력" 신호로 압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및 하드웨어)의 스테레오 버전에 고유한 것은 EQ 노브입니다. 이들은 5kHz, 12kHz 및 18kHz에서 하이 엔드를 위한 미디엄 와이드 벨입니다. 저역대의 20Hz와 40Hz에서는 다소 타이트한 벨입니다. 100Hz는 선반입니다. 주파수는 노브의 오른쪽에 있는 스위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The EQ knobs 

1dB 단위로 부스트됩니다. 5dB 총 부스트 사용 가능. 이것은 프로그램 자료의 미묘한 증가를 의미하므로 최대 5dB입니다. 그러나 물론 그들은 모든 유형의 악기에서도 훌륭하게 들립니다.

 

The low cut switch 

20Hz 및 30Hz에서 24db/octave 하이 패스 필터입니다. 이제 몇 가지 숨겨진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하드웨어에서 사용할 수 없는 추가 기능입니다.

 

 

Control click the input knob or output knob to link them. 

높은 입력 레벨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리핑이 있습니다. 파형의 미묘한 반올림을 통해 가청 왜곡 없이 약간의 추가적인 명백한 레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리핑은 플러그인에 입력되는 레벨의 정도에 따라 회전의 3/4 표시를 지나 입력이 활성화되면 그 이상 또는 그 이하로 올려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일정한 레벨을 유지하기 위해 출력 노브를 낮추고 싶을 것입니다. 입력 노브를 쉽게 돌리고 동시에 출력 노브를 낮추는 좋은 방법은 Ctrl 키를 눌러 입력 노브나 출력 노브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임계값 노브 아래에 링크 화살표가 표시되고 입력 및 출력 노브가 함께 연결됩니다. 둘 중 하나를 회전하면 다른 쪽이 반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입력은 여전히 ​​임계값에 영향을 미치므로 일정한 레벨을 유지하려면 임계값 노브를 약간 추가로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클리핑이 신호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 미터가 빨간색으로 깜박이기 시작합니다.

 

Control click the high frequency boost knob 

높은 부스트 ​​노브를 Ctrl 클릭하면 미드/사이드 기능이 작동합니다. Ctrl 키를 한 번 누르면 노브에 "mid"가 표시되어 음악의 모노 부분만 선택한 주파수에서 증폭됨을 나타냅니다. Ctrl을 다시 클릭하면 노브에 "측면"이 표시되고 음악의 스테레오 부분만 증폭됩니다. Ctrl 키를 한 번 더 클릭하면 스테레오 모드로 돌아갑니다.

 

Control Clicking the low frequency knob 

이것은 로우 엔드에 대한 타원형 필터를 사용합니다. "Mono"가 노브에 표시되고 선택한 주파수 아래의 왼쪽 및 오른쪽 로우 엔드가 함께 합산됩니다. 이것은 "phase-y" 신디사이저 또는 100Hz 미만의 기타가 있는 노래의 저역을 조일 때 유용합니다. 또는 킥이 드럼 샘플의 중앙에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저역에 초점을 맞추고 아직 그렇지 않은 경우 상황을 더 펀치감있게 만듭니다.

 

Control click the Magic Death Eye logo tag. 

이렇게 하면 X1 오버샘플링이 사용됩니다. 2X 오버샘플링을 위한 또 다른 클릭. 세 번째 클릭으로 정상 처리로 돌아갑니다. 로고 태그는 색상을 바꾸고 그 아래의 텍스트는 오버샘플링 비율을 나타냅니다.

 

Click and drag the area above the word “balance”. 

하드웨어에서 이 위치에 있는 두 개의 조정 나사는 최소 왜곡을 위해 튜브 회로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컴프레서의 모델이기 때문에 기능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약간의 재미를 갖고 사용자가 진공관과 변압기에 의해 생성된 하드웨어에 내재된 모델링된 왜곡의 위아래에 고조파 왜곡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균형" 위의 영역을 클릭하면 추가되거나 제거된 왜곡의 백분율을 나타내는 창이 나타납니다. "상태" 표시등이 녹색(0%) 왜곡에서 빨간색(100%) 왜곡으로 바뀝니다. 신호가 있을 때만 해당 색상이 바뀌지만 50% 및 노란색인 정상적인 양에서 고조파 함량을 더하거나 빼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은 미묘한 효과이며 많은 하모닉 콘텐츠가 추가될 사운드를 "두꺼워지는" 것으로 가장 설명할 있습니다.


https://www.soundonsound.com/reviews/ddmf-magic-death-eye

 

DDMF Magic Death Eye

These two plug‑ins bring you the spirit of their 'unobtainium' hardware counterparts! I first heard of the Magic Death Eye analogue compressor from an American mastering colleague who'd just taken delivery of one. Intrigued, I looked for more details but

www.soundonsound.com

 

DDMF Magic Death Eye

Compressor Plug‑ins

By Eric James.                Published September 2020

 

이 두 플러그인은 'unobtainium' 하드웨어 대응의 정신을 제공합니다!

 

나는 처음으로 Magic Death Eye 아날로그 컴프레서를 받은 미국인 마스터링 동료로부터 들었습니다. 호기심이 생겨 더 자세한 내용을 찾아보았지만 슬프게도 곧 내가 서두르지 않고 하나를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좋은 이유를 찾았습니다. 첫째, 디자이너/빌더 Ian Sefchick은 Capitol Records에서 마스터링 경력에 대한 요구가 없을 때만 이를 생산할 수 있으므로 그의 산출물은 제한적이고 불규칙합니다. 둘째, 사용 가능하게 되더라도 미국 이외의 지역으로 수출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테레오 버전의 가격은 $8,800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훌륭하게 디자인되고 수작업으로 제작된 vari-mu 압축기를 요구하는 것이 터무니없는 금액은 아니지만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DDMF가 플러그인 버전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재빨리 데모를 시도했습니다. 좋았고 몇 시간 만에 구입했습니다. 최근 DDMF는 또 다른 '스테레오' Magic Death Eye 플러그인을 출시했습니다. 저도 즉시 구입했고 두 플러그인 모두 이제 제 마스터링 워크플로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미 여러 전문 프로젝트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일반적인 Mac OS(v10.8 이상) 및 Windows(32비트 및 64비트, v7 이상) 플러그인 형식용 버전과 iOS용 AUv3 버전이 있습니다. Windows 10 및 Sequoia 14 시스템에서의 설치 및 활성화는 매우 간단했습니다. 라이센스는 ZIP 파일로 제공되며 플러그인을 처음 사용할 때 찾을 수 있습니다. 슬프게도 플러그인의 사운드가 원본과 얼마나 가까운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매우 가까운 친척 관계를 가정하고 자체적으로 평가해야 했습니다.

 

 

It Takes Two

이름에도 불구하고 두 Magic Death Eye 플러그인은 모두 스테레오로 작동합니다. MDE라고 하는 하나는 하드웨어의 모노 버전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모노'라고 합니다. '스테레오' 버전(MDEST)은 스테레오 하드웨어 장치를 모델로 합니다. 플러그인 간에는 도구 상자에 둘 다 포함하는 것을 고려할 만큼 충분한 차이가 있지만 기본 디자인은 유사하고 동일한 체인에서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둘 다 가변 '전환된' 입력 및 임계값 레벨 제어, 6개의 고정 시정수 매개변수(하드웨어 MDE에 영감을 준 Fairchilds에서와 같이 1에서 6으로 표시됨) 및 고정 주파수, 전환 가능한 고역 통과 사이드 체인 필터( MDE의 경우 150Hz, MDEST의 경우 200Hz). MDEST에는 추가 마스터 출력 레벨 노브가 있는 반면 MDE는 숨겨져 있고 MDEST에는 '임계값 링크'가 있습니다(단일 임계값 제어가 두 채널에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처음에는 약간 혼란스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조여집니다. 약간).

두 모델 모두 각각의 하드웨어를 공들여 정확하게 표현한 GUI도 있습니다. 아날로그 원본의 나사 조정기에는 모두 해당하는 디지털 기능이 없지만 일부는 Magic Death Eye 전면 로고 및 MDEST의 전원 램프와 함께 숨겨진 소프트웨어 전용 기능이 있습니다. MDE에서 로고는 'Punch' 모드(압축 특성을 변경하고 GR 미터에 새 그래픽을 추가함)로 전환되고 입력과 임계값 컨트롤 사이의 나사는 출력 레벨(-20 ~ +12dB)을 조정합니다. 및 습식 건식 혼합물(0 ~ 100%). MDEST의 경우 MDE 로고는 업샘플링 속도를 일반(검정)에서 x2(밝은 파란색), x4(진한 파란색)로 전환합니다. 전원 램프는 동일한 펀치 모드를 제공합니다(현재 'Laura'로 알려져 있으며 이름으로 변경되는 L 미터 레이블로 표시됨). 이번에는 균형 조정 나사가 고조파 함량을 일반 50%(상태 표시등 주황색)에서 0%(녹색) 및 100%(빨간색)로 조정합니다. 현재 MDEST에는 습식/건식 믹스 컨트롤이 없습니다.

두 버전 간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MDEST에는 압축 회로 내에서 작동하는 간단하지만 흥미로운 EQ 섹션이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로우 컷 필터(꺼짐, 20 및 30Hz), 전환된 LF 부스트(20, 40 및 100Hz, 1dB 단위로 최대 5dB 부스트 포함) 및 전환된 HF 부스트(5, 12 및 18kHz, 또한 1dB 단위로 5dB 부스트). 저주파 컨트롤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로우 엔드가 타원형 필터로 변경되고 선택한 주파수 아래로 모노가 되고 고주파 컨트롤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EQ 경로가 스테레오에서 중간 또는 측면으로 전환됩니다.

 

 

Mastering Tests

내 생각에 마스터링 프로세서에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복잡하지만 매우 유연한 매개변수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단순하고 매개변수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듣기로만 배울 수 있습니다. MDE 플러그인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단순하므로 올해 초 내가 리뷰한 하드웨어 Hendy Amps Michelangelo와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두 가지 평가에 접근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은 https://sosm.ag/hendy-michaelangelo 로 이동 ).

원래 MDE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비율을 별도로 조정할 수 없기 때문에 압축 특성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 입력 레벨, 임계값, 6가지 사전 설정 시간 매개변수 및 3가지 추가 어택 설정(빠름, 중간 그리고 느림). 제대로 하는 것은 듣고 조정하는 문제지만, 울퉁불퉁하고 울퉁불퉁하게 녹음된 어쿠스틱 베이스와 질감이 좋은 메조 보이스를 가진 여성 보컬이 참여하는 재즈 스템 마스터링 프로젝트에서 원하는 효과를 꽤 빨리 얻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음악가의 즉각적인 반응을 얻는 것은 흥미로웠습니다. 베이스 연주자는 입력 레벨을 약간만 눌러도 자신의 음색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으며 대부분의 노래에서 중간 공격과 3 또는 4 설정이 트릭을 수행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필요할 때 정확한 스냅을 생성하고 붐을 제어합니다. 보컬리스트는 또한 미디엄 어택을 좋아했는데, 발라드에서는 3번 설정이 가장 자연스러웠지만 업 템포와 스캣 노래에는 1번 설정이 더 좋았습니다.

제대로 하는 것은 듣고 조정하는 문제지만... 원하는 효과를 빨리 얻을 있었습니다.

내가 스테레오 믹스를 마스터하기 시작했을 때 느린 어택과 상대적으로 빠른 릴리스(예: 설정 2)의 고전적인 조합을 사용할 때도 '오버 컨트롤'하는 것이 매우 쉬웠습니다. 중간 이미지를 약간 뒤로 밀고 물건을 무디게 만드는 것은 너무 많이 잡아내는 것 같았습니다. 게인 리덕션 바늘이 한 번도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임계값에 전화를 걸었다는 것은 폭로였습니다. 최소한의 설정으로(그리고 컴프레서가 표시된 GR 바늘보다 약간 더 많이 작동할 가능성이 있음) MDE는 특정 종류의 음악에 따라 춤을 추며 매혹적인 움직임을 추가하는 것 같았습니다. 특정 스타일의 음악을 마스터할 때 150Hz 사이드 체인 하이패스 필터가 연결된 상태에서도 킥에 미치는 영향이 항상 마음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숨겨진' 기능을 발견했고, 매뉴얼의 초기 버전에서는 언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Magic Death Eye 로고를 클릭하면 미터의 배경이 2차 세계 대전 당시 미국 폭격기의 노즈 콘에 사용되었던 핀업 모양으로 바뀌며 꽤 큰 역할을 합니다. 압축 특성에 놀랍습니다. 펀치모드라고 하는데 아주 좋네요. 그것은 훨씬 더 많은 킥을 허용하고 전반적으로 사운드에 추가 펀치와 푸시를 제공합니다. (나는 그 당시 막 마무리하고 있던 곧 나올 Faithless 앨범의 트랙에 이것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훨씬 더 많은 킥을 허용하고 전반적으로 사운드에 추가 펀치와 푸시를 제공합니다. (나는 그 당시 막 마무리하고 있던 곧 나올 Faithless 앨범의 트랙에 이것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훨씬 더 많은 킥을 허용하고 전반적으로 사운드에 추가 펀치와 푸시를 제공합니다. (나는 그 당시 막 마무리하고 있던 곧 나올 Faithless 앨범의 트랙에 이것을 사용했습니다.)

 

MDEST는 분명히 같은 혈통이지만 마스터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압축은 훨씬 더 부드럽고 고역 통과 필터에는 추가 50Hz 설정이 있으며 EQ가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처리 체인에 처음으로 삽입하면 이를 통해 흐르는 음악에 매우 친숙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구속의 느낌은 별로 없었지만, 아주 좋은 추가 밀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 사용했던 일부 아날로그 vari-mu 압축기를 사용하면 접착제가 매우 빠르게 덩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뭔가를 너무 세게 밀고 밀도는 좋아하지만 어둠은 좋아하지 않을 때, 내가 튜브의 특성을 낮출 수 있게 해주는 숨겨진 기능이 아주 잘 작동했습니다. 하모닉 디스토션이 약 30% 감소한 컴프레서 동작은 매우 매혹적입니다.

EQ 섹션은 멋진 터치를 추가할 수 있지만 주의 깊게 들어야 합니다. 설명서에는 비교적 가파른 24dB/octave로 보고되어 있지만 20Hz 및 30Hz HP 필터는 예상외로 저음까지 도달하는 것 같아서 가끔 20Hz를 사용했지만 30Hz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나는 20과 40에서도 로우-부스트의 좁은 벨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지만, 그것은 단순히 사용하기에 잘못된 위치인 아날로그 체인 직전에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설정에서 1dB의 100Hz 선반은 단단한 저음에 약간의 육즙을 더할 수 있습니다. 중간 너비의 HF 벨 부스트는 특히 Sides 신호에만 사용할 때 12kHz가 가끔 타악기 선명도를 추가하는 데 정말 좋았기 때문에 (마스터링에서 거의 모두 1dB에서) 더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높은 입력 레벨에서는 GR 미터가 빨간색으로 깜박이기 시작하는 것으로 표시된 대로 일부 제어된 클리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양을 판단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변하지 않는 모니터링 수준을 얻을 수 있도록 입력 및 출력 컨트롤을 연결하는 기능(그 중 하나를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으로 인해 더 쉽게 이루어지지만 더 높은 입력에는 더 적당한 임계값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이 추가로 인지된 수준을 허용하며 이를 위해 꽤 잘 작동합니다.

 

The Eyes Have It!

 

바라건대, 이 리뷰는 내가 DDMF의 Magic Death Eye의 두 버전 모두에 매우 매료되어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마스터링 엔지니어로서 정말 하나만 가질 수 있다면 MDEST를 선택하고 믹싱하는 동안 스테레오 버스에서 사용할 무언가를 원하면 MDE를 선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즉, 여전히 MDE로 더 잘 수행되는 것처럼 보이는 마스터링의 몇 가지 사항이 있으며 여기에 한 가지 예가 있습니다. MDEST의 최신 업데이트에는 펀치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위해 MDE를 사용할 수 있었고 항상 사용했기 때문에 이전에 그것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두 모드는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없으며 많은 경우 MDE의 '더 큰' 펀치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플러그인을 모두 구매할 가능성을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할인이 있다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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