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믹스 팁

[Waves]믹스에서 대비를 만드는 4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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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waves.com/ways-to-create-contrast-in-your-mixes?utm_source=wnletter&utm_medium=email&utm_campaign=weekly-content-22-1-8-contrast-in-mixing 

 

4 Ways to Create Contrast in Your Mixes | Waves

Picture your mix like an empty canvas with an endless palette of creative options! Learn 4 ways to create artistic contrast using depth, width, color and dynamics.

www.waves.com

*참고!

 

 

창의적인 옵션의 끝없는 팔레트로 믹스를 빈 캔버스처럼 상상해보십시오! 깊이, 너비, 색상 및 역동성을 사용하여 예술적 대비를 만드는 4가지 방법을 배웁니다.

윌 밴스

 

믹스의 대비를 이해하는 것은 기술적인 주제에 더 예술적인 관점을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도구입니다. 믹스를 주파수, 데시벨 및 입력의 덩어리로 상상하기보다는 빈 캔버스 또는 원시 색상 팔레트처럼 상상하십시오.

여기에서는 예술 이론 영역에서 차용한 개념을 사용하여 믹스에서 예술적 대비를 만드는 4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믹스의 대조 깊이

사진 및 그림과 같은 정지 영상을 사용하려면 제작자가 2D 매체에도 불구하고 움직임과 공간을 모방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사진 작가가 아래 이미지에서 했던 것처럼 믹스에서 움직임과 깊이에 대한 유사한 인식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ㅏ. 초점 심도

초점 깊이는 프레임의 전경에 있는 항목이 배경에 있는 항목보다 더 자세히 표시되는 위치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잔디는 규모의 큰 차이에도 불구하고 산보다 훨씬 더 디테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중간에서 느린 어택을 가진 트랜지언트 셰이퍼와 컴프레서는 모두 전경으로 그리고 싶은 사운드의 초기 디테일을 강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이를 통해 믹스에서 빠르고 디테일한 트랜지언트가 튀어나오도록 하여 청취자의 초점을 더 가깝게 표시하려는 요소로 안내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왼쪽 은행 잔디는 배경에 덜 초점을 맞춘 요소로 인해 가까이에만 나타납니다. 믹스와 관련하여 그 디테일하고 일시적인 무거운 사운드는 믹스에서 더 뒤로 밀어낸 덜 디테일한 요소와 대조될 때 청취자 가까이에만 나타납니다.

이것이 리버브가 도입하는 먼지 같은 특성이 일반적으로 사물을 앞으로 끌어당기는 디테일의 유사성을 씻어내기 때문에 깊이에 대해 매우 잘 작동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공격이 0.1 또는 0.3으로 빠르게 설정된 SSL G-Master Bus Compressor 와 같은 유연하고 부드러운 컴프레서 는 위의 느리게 작동하는 동적 컨트롤러와 달리 사운드의 세부 사항을 제거하여 믹스에서 더 뒤로 밀어냅니다.

실제로 들어보겠습니다.

 

위의 두 가지 예를 비교하고 일시적인 모양의 사용이 기타 섹션의 세부 사항을 미묘하게 끌어내어 믹스에서 앞으로 밀어내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십시오. 트랜지언트 셰이퍼를 통해 가져온 세부 사항은 지원 요소(보컬 및 스트링)의 과도한 리버브 사용과 대조됩니다.

다중 대역 처리를 제공하는 모든 플러그인은 여기서도 놀랍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귀가 개별 주파수 대역에서 대조 효과를 포착할 수 있을 때 믹스에서 더 자세한 초점으로 이를 고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멀티밴드 도구는 까다로울 수 있고 잘못 취급하면 득보다 실이 더 많을 수 있으므로 여기에서 가볍게 밟으십시오.

 

비타민 Sonic Enhancer 에 의해 발생하는 중음(게인 페이더가 20dB에 가깝게 설정됨)과 낮은 고음(게인 페이더가 최대 30dB로 설정됨) 사이의 다른 채도 가 전경의 사운드를 더욱 끌어들이는 존재감을 추가 하는 방법에 주목 하십니까?

비. 초점 운동

소리에 움직임을 주는 것은 믹스에서 깊이와 대비를 만드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수로가 초점에서 벗어나면서 그라데이션 대비에 의해 깊이감이 생성되는 것처럼 믹스다운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Brauer Motion 과 같은 동작 플러그인은 지원 사운드에 새로운 차원의 대비를 제공하여 믹스의 더 정체되고 움직이지 않는 요소(보통 리드, 보컬 또는 드럼)에 주의를 집중시킵니다.

 

위의 첫 번째 루프는 하드웨어 신디사이저에서 분리된 모노포닉 리듬 시퀀스입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예를 듣고 동일한 모노포닉 리듬 시퀀스에 과감한 모션이 도입되면 리드 기타가 갑자기 훨씬 더 앞쪽과 중앙에 느껴지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수많은 믹스 요소에 패너를 사용하면 초점이 없는 분리된 구성이 만들어지므로 하나 또는 두 개의 채널에서만 사용하여 이러한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2. 믹스의 대비 너비

인간은 대비를 통해 너비를 완전히 인식합니다. 두 개의 동일한 사운드가 오른쪽과 왼쪽으로 심하게 패닝될 수 있지만 사운드 간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결과를 모노로 인식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두 소리 사이에 어떤 차이를 도입하는 순간 너비가 즉시 생성됩니다.

따라서 대비를 사용하여 넓은 혼합을 달성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아마추어 믹스와 관련된 값싸고 깔끔한 사운드는 특히 스테레오 필드와 관련하여 믹스의 정의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믹스 는 믹스에서 모든 것이 넓은 것으로 나타나 므로 결과적으로 아무 것도 넓게 들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전문가들은 이를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요?

대조를 통해!

다른 선택 요소가 중앙에 직접 배치되기 때문에 최상의 믹스는 매우 넓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여기서 헤드폰을 끼고 싶을 것입니다).

 

위의 예를 듣고 무엇을 알아차렸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여러 청취를 통해 비교할 때 개별 요소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최고의 믹스는 해당 부분의 합보다 크므로 들을 때 위의 예에서 다른 요소(이 예에서는 베이스)가 좁아짐에 따라 믹스 요소가 어떻게 넓어지는지 듣는 것이 거의 더 중요합니다. 또는 반대로 저음이 좁아지는 방식에 특히 주의하여 대비에 의해 코드가 훨씬 크게 나타납니다.

위의 예를 최대한 활용하고 전체적으로 대비되는 너비를 생성하려면 믹스에서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벤치마크는 모두 극단에 관한 것이므로 특정 요소를 왼쪽으로 이동하고 다른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믹스의 다른 모든 요소가 있는 위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의 오디오 예제를 사용하여 다음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추론해 보겠습니다.

 

위의 예가 얼마나 넓게 들리는지 들어보십시오. 셰이커 패턴의 벤치마크 샘플이 좌우로 심하게 패닝되어 전체 믹스의 궁극적인 너비를 설정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시겠습니까? 이것이 설정되면 두 개의 패드 레이어가 넓지 만 가능한 한 넓지 않다는 것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문적인 믹스다운과 관련된 정의되고 입체적인 공간이 생성됩니다.

3. 믹스에서 대비되는 착색

우리의 눈은 대조되는 색조와 색채에 민감하며 귀도 그렇습니다. 믹스에서 유사한 대비를 의도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실제로 단일 프로젝트 내에서 여러 목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아래 이미지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뒤따르는 수반되는 거친 믹스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생각해보십시오. 둘 다 그 자체로는 아름답지만 감정적 무게나 중심 주제가 결여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본질적으로 거친 믹스가 무엇인지 시각적으로 동일하며, 이를 특별한 것으로 바꾸는 것은 믹서로서의 우리의 일입니다.

 

 

이 모든 것은 베이스와 리드라는 두 가지 기본 요소 사이에 약간의 대비를 만들고 최종 결과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일부는 다른 것보다 특정 주파수 대역을 더 잘 처리하고 다른 색상 간의 대비가 분명히 모든 차이를 만들기 때문에 플러그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다음 단계에서 베이스와 대조되는 밝기를 리드에 추가하고 싶습니다. 다음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모닉 흥분과 압축은 리드 악기를 밝게 하는 가장 좋은 친구입니다. 에이펙스 빈티지 청각 여자 기 20 % 건조와 함께 / 습식는이어서 그 5K Hz의 범위에서 밝기 향상 할 수있는 좋은 방법이다 CLA-2A의 고조파를 감쇠하는 거리의 중간 량 압축기. 더 많은 존재감과 파워가 필요하다면 C6 의 약간의 멀티밴드 압축이 해당 주파수의 레벨 을 낮추고 믹스에서 모든 것을 앞으로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리드가 처리될 때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밝고 명랑한 리드와 대조를 이루기 위해 베이스에 어둡고 거친 변조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위에서 제공한 고조파 익사이터가 더 부드러운 채도를 유도하는 경우 완전히 반대되는 유형의 효과가 여기서 트릭을 수행해야 합니다. 내가 사용했습니다 Berzerk 왜곡 소리에 운동의 비트를 추가하기 위해 '이동 Berzerk'기능을 통해 추가 변조의 터치 장치를. 마지막으로 API 550 인 아날로그 EQ 는 상위 주파수를 약 4k로 롤오프하여 리드의 더 밝은 고조파에 대한 대비를 만듭니다.

베이스가 처리될 때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예에서 방금 생성한 결과와 동일한 시각적 효과를 살펴보십시오. 저음의 음색과 에너지는 훨씬 더 과감하여 믹스의 더 밝은 요소와 훨씬 더 분리됩니다.

 

 

왼쪽과 오른쪽 사이의 높아진 색상 대비가 이미지 인식에 어떤 영향을 줍니까? 저에게는 눈이 색상 라인을 쉽게 추적할 수 있게 해주어 훨씬 더 유연하고 손쉬운 경험을 선사했으며 믹스에서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채색의 대비는 전반적으로 더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구성을 생성할 뿐만 아니라 믹스다운을 더 쉽게 만듭니다. 이제 사운드가 서로를 분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약간의 추가 EQ 작업만 필요합니다. 대조는 실제로 승/승입니다!

착색에 대한 보너스 팁: 질감을 언급하지 않고 착색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양하고 대조되는 질감은 올바르게 수행될 때 깊이와 디테일의 감각을 만듭니다.

4. 믹스의 대조되는 역동성

전체 트랙의 볼륨 범위를 제어하는 ​​것은 섹션 사이에서 더 인지된 임팩트를 제공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후크의 초기 에너지 폭발은 조용함이 선행되면 고조되며, 전환 직전에 트랙을 감정의 정점으로 감쌀 수 있다면 고장이 훨씬 더 부드럽게 나타나는 것과 같습니다.

Metafilter 의 시퀀서는 다른 필터링 플러그인과 달리 동적 제어를 허용합니다.

일반 필터 및 게인 스윕은 적은 노력으로 이를 달성할 수 있지만 Waves의 보다 창의적인 필터링 옵션에 기대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Waves의 Metafilter 는 시퀀스 옵션이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보다 복잡한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상황에 대한 나의 스위스 군용 칼입니다.

역동성과 전체적인 사운드 움직임의 대조는 트랙을 앞으로 밀어내는 유동적이고 매력적인 섹션을 만듭니다. 이것은 MetaFilter와 같은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도구를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는 이전의 댄스 친화적인 루프를 사용하고 MetaFilter의 여러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여 흥미진진한 텐션의 순간을 구축합니다. 대역통과 필터 스윕은 화음을 가늘게 하여 사운드의 벽이 다시 도입되기 직전의 순간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동시에 LFO와 시퀀스는 모듈레이트된 움직임을 추가하며, 이는 다음 섹션에서 지속되고 유지되는 코드와 대조됩니다. 긴장의 구축과 해제는 노래에서 훨씬 더 임팩트 있는 순간을 만듭니다.

결론

믹스의 대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청취자를 다른 장소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살아 숨쉬는 3차원 공간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기사에 설명된 개념을 마스터하면 전문적이고 흥미로운 믹스를 만드는 데 능숙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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